우리가 해결할 지역 문제

우리는 다음과 같은 문제에 주목합니다.

  • 지역사회 내 방에만 먹고자고하는 발달장애인은 5,500명에 이릅니다.
  • 하지만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배제되는 사회적인식이 견고합니다.

우리는 아래와 같이 분석합니다.

  • 먹고사는 범주의 개인적사고로 인해 더불어 사는 사고가 부재합니다.
  • 황금만능주의, 경제적 발전으로 인한 정서의 부재, 각 개인의 삶에 대한 가치의 부재, 한 인간이 꿈을 가지게 하는 가정과 교육과 사회의 전반적 실천이 부족합니다.

유비쿼터스 개인별상황교육을 통한 발발장애인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아울러 장애와 교육을 해서 되는 것을 구분하여 가정 및 직업재활,과 사회성을 높여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고자 함.

우리의 해결 방법

우리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펼칩니다.

  • 교육대상 발달장애인에게 미션의 문제를 주고 일대일 코치가 미션수행 시 발생하는 모든 것을 기재합니다.
  • 1명의 교육기간은 최소6개월로 하고 그동안의 자료를 수집하여 발달장애인들의 장애정도에 따른 안되는 부분과 잘할 수 있는 장점을 구분 정리하여 매뉴얼화 시킵니다.
  • 매뉴얼화 시킨 것을 책자로 발간하여 복지, 교육, 직업에 관련된 기관에 무상배포합니다.

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와 연계하고 협업합니다.

  • 사회적협동조합, 특수학교,사회경제조직,발달장애복지기관,발달장애직업관련기관등 연계하여 피교육자모집과 현 직업관련교육에 변화의 시점을 유도합니다.

우리가 만들 변화

  • 발달장애인 스스로가 교육을 통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점을 높임으로 자긍심이 생기고 이로 인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.
  • 장애와 교육해서 되는 점을 문서화하고 이를 배포하여 가정에서의 발달장애인과의 대립현상을 최소화하고 아울러 직업재활의 기초를 마련하여 직업의 선택에 있어 기초자료로 활용합니다.
  • 유비쿼터스 개인별상황교육과 동시 부모교육도 병행 실시함으로 교육을 통한 부모들로하여금 현재 전반적인 발달장애인의 전생애에 관한 것을 교육함으로써 변화의 시점에 부모들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합니다.

현장 투표

이 프로젝트는 현장 투표에서 103표를 얻었습니다.

프로젝트의 성장 과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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