실패박람회

개인·사업·삶의 좌절·실패경험을 우리 사회의 자산으로 만들고 함께 이에 공감함으로써 재도전을 응원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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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년의 성과

  • 참여: 국민 4.5만여명, 행정안전부·중소벤처기업부 장관, 청와대 시민사회수석, 협업기관장 등
  • (재기지원) 재창업기업 6개 지원 / 재기지원상담 2,195건 / 재창업기업(14개) 제품판매 및 마케팅 지원
  • (언론 등) 한국경제, 소상공인TVㄷ등 99개 매체, 긍정적 보도 329건 / 유튜브 조회 175,350건 / SNS 1,761건

○ 실패를 주제로 한 유일한 박람회로서 전년도에 이어 금년도에도 연속적으로 개최하여 적극적인 실패극복 공공캠페인 추진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.

○ 다양한 분야의 협업기관 동참이 활성화(’18년 9개 → ’19년 22개)됨으로써 실패에 대한 인식의 변화 및 사회적인 분위기 확산에 기역했습니다.

○ 기상, 집회 등 외부요인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민(4.5만명)이 방문하여 박람회 취지에 공감하고 재도전의 용기와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장으로 역할했습니다.

2018년의 성과

○ 전국 토론회 및 전문가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습니다.  

○ 11개 권역, 1,500여 명이 참여한 지역별 실패의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.  

○ 실패박람회 본 행사에 약 5만여명의 국민여러분들이 참여했습니다.  

  • 개막식(700여명), 컨퍼런스(250여명), 경청의방·실패처방전 (280명), 연극<문밖에서>(550여명), 정책마당(1,000여명) 등  

○ 국민 숙의 토론 실패선언문을 발안했습니다. [영상으로 보기]

관련 보도 및 자료